LA 미라클 콘서트(2) 초청가수 : 하동균

1980년 6월 28일 생으로 부드럽고 호소력이 있는 저음 보이스와 함께 명품 보이스를 지닌 가수 하동균(DongQn Ha).

지난 2002년 3월 전상환, 이정, 서재호, Y.J.(최영준)와 함께 그룹 「7Dayz」를 결성해 활동하며 데뷔했다.

이후 지난 2008년 4월부터 2009년 4월까지 <라디오 데이즈, 하동균입니다>를 맡아 라디오 DJ로 활동했다.

하동균은 연정훈, 토니안, 동방신기의 믹키유천과의 닮은 꼴로도 유명하다.

세인들에게 널리 두각을 나타내게 된 건 지난 2013년 5월 11일 방송된 KBS 2TV '불후의 명곡 - 전설을 노래하다' 들국화 편에서 6년 만에 방송에 출연해 '사랑한 후에'를 열창한 후부터다.

이날 하동균은 원곡가수인 들국화 전인권의 감성을 그대로 재현함으로써 각종 인터넷 뉴스 등에서는 이를 놓고 '전인권 빙의'라고 극찬했었다.

아울러 같은해 7월 20일 동 프로그램에 다시 등장해 유재하 (Yoo Jae Ha) '그대 내 품에'를 불러 방청객들의 기립박수를 이끌어내면서, 결국 이 노래로 고 유재하 편에서 하동균은 라이벌 문명진을 제치고 우승하기에 이른다.

한편 하동균은 최근 ‘나는 가수다 시즌 3’에 출연하면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지난달 시즌 시작전 열린 제작 발표회에서 그는 "그 전에 불렀던 노래들, 매체를 통해서 들으셨던 곡들과는 다른 지금 하는 노래를 들려드릴 수 있을 것 같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음악이 사실 어려운 음악과 쉬운 음악은 없다고 생각한다. 익숙한 음악과 익숙하지 않은 음악이 존재한다면, 익숙하지 않은 음악도 분명히 좋은 음악으로 존재한다는 것을 알아주셨으면 해서 참여했다”라며 자신의 참여 의도를 밝히기도 했다.

과연 이번 ‘나는 가수다 시즌3’에서 싱어송라이터 하동균이 어떤 성적표를 받아들지 기대를 모은다.

# 초청가수 : 하동균, 이정

# 초대손님 : 희망을 전하는 기타리스트 김지희(지적장애 2급), LA 남성 선교합창단

# 특별연주 : 골수기증자 주성식

# 사회 : 골수기증 생존자 이부현

# 공연일시 : 4월 18일(토) 저녁 7시 30분 / 4월 19일(일) 저녁 7시

# 공연장소 : LA 윌셔이벨극장 / Mpark4 극장